*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교수프로필


  • 신동원 교수 음악학과장

    신동원교수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 2년재학중 도미하여 필라델피아 The Academy of Vocal Arts 에서 졸업하고 오페라 '아이다'에서 '라다메스'역으로 영국 코벤트 가든의 로얄 오페라 하우스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그는 같은역으로 오스트리아의 빈 국립극장, 독일의 베를린 국립극장, 미국의 샌프란시스코극장, 필라델피아 오페라극장, 핀란드의 사볼리나 축제에서 공연하였고, 특히 미국의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에서 지휘자 Carlo Rizzi와 함께 공연하였고 이테리 트리에스테에서는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에서 '삼손', 베르디 '레퀴엠'을 공연하였다.또한 그는 독일 드레스덴 젬퍼오퍼에서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에서 '만리코'역을 맡아 지휘자 Fabio Luisi와 함께 공연함으로 굉장한 성공을 이끌어 내었다.
      
       신동원교수는 또한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인 필라델피아 오케 스라와 세계적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Christoff Eschenbach와 함께 공연함과 동시에 미국 산타페에서 뉴욕 필의 상임지휘자인 Alen Gilbert와 오페라 '투란도트'의 '칼라프'역을 데뷔하면 서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07년에는 호주 오페라단의 갑작스런 요청으로 오페라 개막 하루 전날 시드니에 도착하여 '칼라프'를 부름으로 드라마틱한 호주 데뷔를 만듬과 동시에 대중과 평론가들로부터 큰 찬사를 이끌어 낸바있다.
      
       한국에서는 국립오페라단의오페라 '투란도트'중 칼라프역으로 데뷔하였고 오페라 '아이다중 '라다메스역을 함께 했다. 서울시오페라단, 대구오페라단등 여러 국내 오페라단들과 오페라 '아이다', '투란도트', '나비부인'등을 함께했다.
      
       신동원교수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쿨, 리치아 알바네제-푸치니 콩쿨, 카루소 콩쿨, 쟈르쟈리 콩쿨, 팜비치 오페라 콩쿨 등 세계적인 유수의 콩쿨에서 우승을하며 그의 이름을 알렸고 그와 동시에 오페라무대에 화려하게 등장 하였다.
      
       수원대학교에서 후학을 가르쳐왔고
       현재는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재직하고있으며 여의도 순복음교회 테너 솔리스트로 봉사하고 있다.

    신동원 교수
    신동원 교수
    • tenordongwonshin@hotmail.com
    • 031-270-6044
  • 박은혜 교수 오르간 담당

    오르가니스트 박은혜 겸임교수는 연세대학교음악대학 교회음악과를 졸업하고 그 해 뮌헨국립음대에 입학하여 Fortbildungsklasse와 Meisterklassendiplom을 취득하였다.
       귀국후 세종문화회관,영산아트홀, 미국,독일,일본등 수십회 초청독주회 및 다양한 앙상블연주, 코리안심포니, 서울내셔날심포니, 국립합창단, 인천시립합창단, 서울시립합창단, 바하합창단등 협연을 하였고, 특별히 각종 세미나의 강사로, 박은혜의 오르간이야기, 정동 월요정오 음악회 기획자로 아카데믹한 교육 뿐 아니라 오르간의 저변 확대에 노력해왔다.
       세종문화회관의 기획 공연 뿐 아니라 롯데콘서트홀 오프닝 “오르간투어콘서트”를 기획 공연하였고, 오르간 앙상블 오르투스의 리더로 오르간계의 새로운 지평을 넓히는 데 공헌을 하고 있다.
       안양대 겸임교수,연세대,서울신대,서울장신대,성결대,명지대에서 후학을 양성 했으며 현재는
       정동음악아카데미 원장, Crossroad890대표, 오르간 앙상블 “오르투스”리더, 정동교회 오르가니스트, 실로암안과병원 수석 오르가니스트, 한국오르간아카데미협회의 회장으로 활동중이다

    박은혜 교수
    박은혜 교수
    • ehorgel@daum.net
    • 031-270-6044
  • 진마리아 교수 실용음악 담당

    진마리아 겸임교수는 추계예술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오페라과 코치전공 전문사과정을 졸업하였고 이탈리아 AMI academia 에서 accompagnento Diploma를 수료하였으며 세계적인 지휘자이자 음악코치인 Marco Balderi 를 사사하였다.
       이탈리아 Torre del Lago 극장에서의 데뷔를 시작으로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롯데콘서트홀 등 주요무대에서 콘서트 피아니스트와 음악코치로 활약했으며 로얄아트앤뮤직코리아의 상임피아니스트,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객원피아니스트로 활동하였다.
       진마리아교수는 이후 활동영역을 넓혀 인천시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부산 네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에서 오케스트라 편곡을 하였고 극동방송에서 제작한 테너 임웅균 찬송가앨범 1,2 집을 작. 편곡 하였다.
       또한 2018년 대한민국 광복99주년 기념음악회 '백년의 약속' 에서 음악편집감독을 맡아 전체 오페라 편곡과 오케스트레이션을 맡았으며 예술의전당과 부산문화회관에서 연주되었다.
       2019년 국제융합예술협회 훌륭한 음악인상을 수상하였고 이후에도 다수의 작곡, 편곡 및 특히 찬송가 편곡자로서 활동하며 가스펠 보컬 'CRUX' 의 편곡자로서 찬송가 편곡에 더욱 매진하고있다.
       추계예술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였으며 현재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실용음악전공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진마리아 교수
    진마리아 교수
    • pianista0105@gmail.com
    • 031-2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