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교수프로필


  • 이상연 교수 사회적경제교육학 담당

    이상연 교수는 본교 겸임교수로서 스마트경영연구소 사회적경제센터 센터장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자문위원으로 사회적기업 또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 가능하고, 사회문제 해결을 연계한 건강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고자 연구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에서 "자료포락분석(DEA)을 적용한 사회적기업의 경영효율성 연구"로 사회적기업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사회적경제의 비전을 갖고 사회복지학까지 이수하였다. 연구 분야는 사회적경제 기업 및 조직의 효율성, 사회적 가치 평가, 사회문제 해결, 지속 경영 등이고, 관심 분야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경영, 인재육성, 재무, 마케팅, 생산, 교육 개발, 신사업 개발 등이다.
       LG 그룹과 CJ그룹사에서 건설, 정보통신, 방송, IT, IOT, 친환경에너지, 4차산업, 신사업을 기획, 투자 총괄한 전문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조직의 경영과 창업, 미래 산업을 컨설팅하였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융합산업 경영학 사회적경제 겸임교수와 논문지도 및 심사를 하고, 사회적경제센터 센터장으로서 사회적기업학회로부터 사회적기업 분야의 독창적 연구 분야에 당선하였다. 또, 사회적기업의 지속경영을 위한 사회적경제 관련 우수 논문상을 받았고, 8편의 논문을 학술지에 발표 및 게재하였으며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상연 교수
    이상연 교수
    • dreamwiz@korea.ac.kr
    • 031-270-6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