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교수프로필


  • 최은주 교수 사회문화교육학과장 / 사회복지학과장/평생교육원장 / 뷰티건강향장학 담당

    최은주 교수는 사회문화교육학과 전임교수로 카이로건강교육학과 뷰티건강향장학 전공과목과 논문지도를 맡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및 대학원에서 사회교육학(구 사회생활학과)을 전공하였고, 중등교사로 재직하였다. 건강과 아름다움의 가치실현과 학문적 연구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미용학사학위와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에서 ‘사람의 피부세포 배양배지로 제조한 화장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용학개론, 네일 미용사, 아로마테라피, 페이스아트 등 건강과 미용 관련 저서를 단독 및 공저로 7권을 저술하였다.
       건강과 미용 관련 산업현장에서 근무하였고, 평생교육 및 미용, 직업생활등 3개의 고용노동부 직훈교사자격을 취득하였으며, 여러 교육기관에서 강의하였다.
       웨신대학교 졸업생 및 현 재학생들과 함께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치고 있기에, 학생들도 대부분 각 대학과 학원에서 강의를 맡고 있으며, 창업 및 경영과 해당 직무에 종사하고 있다. 전공과 무관하게 입학이 가능하기에 카이로건강교육과 뷰티건강향장학에 관심이 있는 타 전공자들도 맞춤형 교육상담을 통해 입학하고 졸업 전에 대부분 취업에 성공하고 있으며, 평생교육사자격증을 비롯하여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최은주 교수는 급변하는 세계와 제 4차 산업혁명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창의인재양성이라는 꿈을 갖고 있으며, 사회문화교육학과의 다양한 전공들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비전공자 은퇴자 신중년세대 및 경력단절 여성들도 아우를 수 있으며, 취업과 소자본 창업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선교가 가능하도록 돕고, 평신도들이 일과 신앙이라는 관점에서 직업 속에서 말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최은주 교수
    최은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