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교수프로필


  • 장성숙 교수 미술치료학 담당

    장성숙 특임교수는 미술치료기법의 한 분야인 “콜라주중심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개발” 연구로 평택대학교대학원에서 상담학박사(Ph.D)학위를 수여받았으며, 미술치료분야의 전반적인 주 과목들을 강의하고 있다. 관심 연구 분야는 미술치료프로그램개발로, 임상적 측면과 학문적 측면에서의 미술치료 활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웨신예술심리센터(http://art.wgst.ac.kr/)의 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미술치료학회의 임사미술심리상담전문가, 한국예술심리치료학회의 예술심리상담전문가이며, 기독교심리상담사, 가족상담전문가, TA부모교육전문가, 진로상담전문가, 심리검사전문가로서 교육 및 연수프로그램, 바우처서비스 프로그램등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이 인턴 및 센터운영등에 대해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이천시 아동.청소년 인성지수개발을 바탕으로, 인성미술치료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초등, 중등, 고등학교 현장에 도입했으며, 2020년 “가평군아동.청소년행복지수연구”프로젝트를 진행중으로,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초등, 중등, 고등학교 현장에 도입할 미술치료프로그램개발을 진행하고있다.

    장성숙 교수
    장성숙 교수
    • art@wgst.ac.kr
    • 031-270-6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