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인사말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온 땅에 펼치는 개혁주의에 기초한 복음주의 신학 교육기관으로서 우리의 신앙고백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신구약 성경 66권이 영감된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을 바로 알고 믿게 하며 바로 살게 하는 유일한 법칙임을 믿는다.

  우리는 참되신 한 분 하나님이 영원토록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로 살아 계심을 믿는다.

  우리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말씀으로 만물을 창조하시고, 그리스도 안에서 죄인을 구원하시며, 그의 섭리로
세상을 통치하시고, 공의로 심판하시는 분이심을 믿는다.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가 참 하나님과 참 사람이시며,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셨고, 장차 그의
왕국을 완성하시기 위해 영광 중에 심판주로 재림하실 분이심을 믿는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의 존엄성을 믿으며, 인간의 전적 타락과 오직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회개와 구속, 그리고 칭의를 받을 수 있음을 믿는다.

  우리는 성령이 인격적인 분으로 그리스도를 증거하시고 죄인을 중생, 성화시키시며 성도안에 내주하셔서 복음을 증거하게 하시고, 책임 있는 봉사를 하게 하시는 분이심을 믿는다.

  우리는 모든 사람의 부활을 믿으며 하나님이 공의와 진리로 심판하심으로 어떤 이는 영원한 생명으로 다른 이는 영원한 사망으로 부활할 것을 믿는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하나이며, 거룩하며, 보편적인 것을 믿으며, 또한 교회의 본질적인 책임이 예배, 복음 증거, 성도의 교제, 기도, 봉사 그리고 선교임을 믿는다.

  우리는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하나님 나라를 실현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며 사람과 문화를 변혁시키는 것이 교회의 선교적 사명임을 믿는다.

  우리는 웨스트민스터 표준문서와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에 표현된 전통적 개혁신앙이 성경의 교훈에 충실한 것으로 믿는다.

  • 학교명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 설  립
    1967년 11월 9일

  •   미국웨스트민스터 비브리칼 선교부에서 파송한 선교사 Robert S .Rapp(라보도) 박사와 김달생 박사가 진리확립•진리보수•진리전파의 기치를 높이며 대한예수교 장로회신 학교를 흑석동에 설립.

홍보 이미지 홍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