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총장 동정

국민일보 [오늘의 설교] 믿음과 감사
작성일
2018.05.14
조회수
2977

[오늘의 설교] 믿음과 감사
데살로니가전서 3장 8∼10절

믿음과 감사는 정비례합니다. 믿음의 크기만큼 감사하게 되고 감사하는 만큼 믿음의 사람이 됩니다. 골로새서 2장 6∼7절에서는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믿음을 평가하는 기준은 ‘얼마나 감사하며 사는가’입니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형통할 때나 그렇지 않을 때에도 범사에 감사하는 삶이야말로 믿음의 최고의 경지에 이른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환경과 여건에 따라 감사하라고 하시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은혜를 생각하면서 환경과 상관없이 먼저 감사하라고 하셨습니다.

우선 믿음의 사람은 환경을 넘어서는 감사가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전신을 움직일 수 없는 장애를 안고 50년 동안 누워 지낸 미국인 여성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누구든지 그녀를 위로하려면 오히려 위로를 받는 것이었습니다. 이 여성의 소문이 미국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그녀가 50회 생일을 맞이하자 귀빈들과 심지어 대통령까지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습니다. 이 여성은 이렇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오늘 친히 방문해 주신 대통령과 귀빈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병을 앓았기 때문에 결혼도 못하고 병을 남편 삼아 오늘까지 함께 살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오히려 이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만약 질병 없이 자유롭게 살았다면 저는 분명히 많은 죄를 지었을 것입니다. 장차 천국에서 있을 제 생활에 만족합니다.”

모든 청중이 감동해 눈물을 흘렸습니다. 예수님을 믿는다고 무조건 환경이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예수님을 믿어도 여전히 가난할 수 있습니다. 감사할 수 있는 것은 믿음의 문제입니다. 또한 능력은 감사하는 분량만큼 얻게 됩니다.

그리스도인 가운데 하나님께 크게 쓰임받는 사람은 기도를 많이 하는 사람보다, 금식을 자주 하는 사람보다, 구제를 많이 하는 사람보다, 절제를 잘하는 사람보다, 의로운 생활을 하는 사람보다 하나님 앞에 항상 감사하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몸소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감사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감사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드리는 감사를 통해 능력을 나타내십니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시 50:23) 하나님께 감사를 드릴 때 하나님은 그것을 기쁘게 여기십니다. 또 감사를 드리는 사람에게 험한 세상을 넉넉히 이겨나갈 큰 능력을 주십니다.

끝으로 축복은 감사하는 분량만큼 받습니다. 감사를 외치는 인생에 불행한 끝은 없습니다. 저주와 마귀와 질병이 떠나고 축복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의 신앙으로 나아간다면 하나님께서 축복의 대로를 활짝 열어주실 것을 분명히 믿으시기 바랍니다. ‘감사 지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감사하는 것만큼 믿음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감사하는 것만큼 더 능력 있는 삶을 살게 하십니다. 감사하는 분량만큼 더욱 복 받는 삶이 주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렇기에 지금까지 불평하고 원망하고 분노했던 것과 만족하지 못한 일들을 역(逆)으로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어떤 환경이 오든지 어떤 상황에 처하든지 하나님 앞에 감사할 수만 있다면 감사하는 분량만큼 하늘의 문이 활짝 열릴 것입니다. 오늘 본문으로 설교를 마칩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주 안에 굳게 선즉 우리가 이제는 살리라 우리가 우리 하나님 앞에서 너희로 말미암아 모든 기쁨으로 기뻐하니 너희를 위하여 능히 어떠한 감사로 하나님께 보답할까 주야로 심히 간구함은 너희 얼굴을 보고 너희 믿음이 부족한 것을 보충하게 하려 함이라.”

정인찬 목사(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대 총장)

http://m.kmib.co.kr/view.asp?arcid=0923947866&code=23111515&cp=k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