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신대-과정(전공)안내-WGST-목회지도자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과정안내

과정(전공)안내

홈 과정안내 과정(전공)안내

목회 연구원 과정, 실천신학 연구원 과정.

1)목회 연구원 과정, 실천신학 연구원 과정.
과정 전공 수업기간 지원자격 정원 비고
목회연구원 과정 목회학 6학기(2년)
* 1년 3학기
목사, 선교사, 강도사 및 신학교 졸업자(신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 포함)
* 사모(사부) : 청강 가능(이수증 수여)
000명
  • 목회 현장의 최고 적응성에 중점을 둔 신학대학원(M. Div) 교과과정 이상의 교육과정
실천신학 연구원 과정 주경신학 6학기(2년)
* 1년 3학기
목사, 선교사, 강도사 (정규 신대원(M.Div) 졸업자, 신학교 연구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
* 사모(사부) : 청강 가능(이수증 수여)
000명 목회 현장의 최고 적응성에 중점을 둔 실천신학대학원(Th.M) 교과과정 이상의 교육과정
선교신학
새창조신학
설교학
상담심리학
소그룹목회학

전공소개

1)목회 연구원 과정, 실천신학 연구원 과정.
과정 전공 수업내용
목회연구원 과정 목회학 목회자 양성을 위해 신학분야를 심도 있게 교육하여, 목회 현장에 필요한 신학적 소양을 갖춘다.
실천신학 연구원 과정 주경신학 성경주해를 통해 전문적인 본문 연구를 함으로써 깊이 있는 성경신학을 지향한다.
선교신학 선교에 대한 전문적 소양과 자질을 갖추어 전문 선교사 및 목회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새창조신학 새로운 해, 새사람, 새언약 등 새창조에 중점을 둔 정통신학으로서 새창조가 이뤄지면 성경적 완전한 회복을 이루게 된다. 창조세계에 대한 인간과 교회의 책임을 강조한다.
설교학 실천신학적 안목과 문화적 이해의 융합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은혜로운 설교자를 양성한다.
상담심리학 상담과 심리학 지식을 통하여 상담분야의 전문 기독교 상담자를 양성한다.
소그룹목회학 학문적으로 체계화된 소그룹 목회학 이론과 실제를 통해 건강한 현대 교회를 만들어 간다.





담당부서
목회지도자교육원 행정실
031-270-6116 / 031-270-6032 / amp@wgst.ac.kr